티스토리 뷰
목차
매월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했습니다.
지정한 이 날에는 각종 문화생활을 접근성 좋게 제공이 되는 날로 지정을 했습니다.
각종 문화 생활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아래 포스팅 통해 문화가 있는 날에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화가 있는 날이란?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기본법 제12조 2항에 근거하여 국민들의 '문화권'을 보장하기 위해 나왔습니다.
국민 모두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본적인 권리가 있고 이를 행사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문화 생활을 조금 더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매월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을 했습니다.
해당 주의 수요일 그리고 그 중간에 영화관, 공연장, 박물관, 미술관, 문화재, 스포츠 시설 등 전국 2,000여 개의 시설 사용 관련 할인 또는 무료 관람의 혜택을 제공하는 날입니다.
아래와 같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대표적인 영화관과 더불어 대표 공연장에서도 참여를 합니다.
정말 다양한 문화생활을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 통해 신청하는 방법 및 할인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화가 있는 날 영화 할인
문화가 있는 날에서 가장 대표적인 할인은 영화 할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영화를 즐길 수 있고, 영화관 자체가 많고 동네마다 있기 때문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 영화 할인 관련해서는 마지막 수요일 한정으로 할인이 제공됩니다.
우리나라 대표 영화관인 CGV, MEGABOX 그리고 롯데시네마에서 모두 동일한 할인을 제공합니다.
단,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조건으로는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상영하는 영화에만 적용이 됩니다.
2D 영화만 적용이 되며, 위 조건을 충족시키면 관람료는 7,000원으로 반값에 예매가 가능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영화관은 된다고 보면 되며, 2D 영화가 있다면 예매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4월 문화가 있는 날은 4월 24일입니다.
아래와 같이, 4월 문화가 있는 날에 영화 예매를 진행하게 되면, 위 조건 만족을 하면 모두 7,000원에 예매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예매 방법은 CGV 앱을 통해 진행한 내용이지만, 메가박스와 롯데시내마 모두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해당 시간과 날짜에 예매하면 별도 증빙 없이 모든 표가 7,000원에 판매가 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문화가 있는 날 야구 관람 할인
최근에 야구 시즌이 다시 시작된 것은 누구나 알 것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한국 야구인 KBO에서도 할인을 제공합니다.
영화와 동일하게 야구관람 또한 50% 할인이 제공됩니다.
단, 할인 가능한 좌석은 야외석에만 해당이 됩니다.
예를 들면, 잠실구장의 야외석은 8,000원에 예매를 할 수 있는데, 해당 날에는 4,000원에 예매가 가능합니다.
예매수수료 추가하면 총 5,000원으로 예매가 가능합니다.
2024년에는 위에 나와 있듯이, 야구와 배구만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과거에는 축구와 농구까지도 가능했지만, 현재는 야구와 배구는 가능하니 이 점 참고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예매를 진행하면 반값에 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예매 진행 바랍니다.
문화가 있는 날 주간
문화가 있는 날 기간 중 해당 주에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달 다른 일정과 할인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생각보다 높은 가격으로 인해 섣불리 예매를 하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주간에는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있어 접근성이 좋게 문화생활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4월에 진행 중인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이 있어 안내 드립니다.
매월 제공되는 혜택이 정해져 있지는 않기 때문에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4월에 나온 공연 관련 아래와 같이 공유드립니다.
서커스, 마술쇼, 미술관, 영화, 음악, 음악 공연 등 다양하게 있으니 예매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매 방법 관련해서는 아래와 같이 원하는 행사를 클릭하시어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문화생활을 누리는 것 또한 삶의 질을 높이는 일이기 때문에 꼭 챙겨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화가 있는 날 에버랜드 할인
문화가 있는 날인 수요일에 입장료 할인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문화가 있는 날 당일인 수요일에는 에버랜드 입장료에 대한 할인을 제공합니다.
35% 할인이 제공되며 올해는 12월까지 매월 진행한다고 합니다.
1인당 총 월에 4매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통해 들어가셔서 인증코드에 "CULTUREDAY" 또는 "cultureday"만 입력하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35% 할인이 적용되어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화가 있는 날 기타 할인
문화가 있는 날 할인 관련하여 추가로 할인되는 내용 공유 드립니다.
주요 할인들이 있지만 접근성이 조금이라도 좋은 문화생활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우선 코엑스에 있는 아쿠아리움의 경우, 문화가 있는 날인 수요일에 할인이 적용됩니다.
20,000원에 관람료를 지불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기존 24,000원 대비 4,000원 할인이 적용되니, 이용하실 분들은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홈플러스에서 진행하는 문화센터 수강료 또한 할인이 제공됩니다.
아래 링크 통해 문화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시고 해당 날에 있는 프로그램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지점 그리고 프로그램마다 다른 수강료 할인을 제공하고 있어, 아래 링크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한화 63 아쿠아 플라넷 이용 시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아래와 같이 종합권은 32,000원에서 16,000원이라는 금액으로 들어올 수 있어 많은 할인이 제공됩니다.
해당 날에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로, 뷰티플 민트 라이프 페스티벌 그리고 서울 문화의 밤 관련 안내 글도 공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