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코로나 시대가 끝나고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항공권을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만의 꿀팁, 항공권을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천천히 보시고 따라 해보셔서 비싼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셔서 행복한 여행을 떠나보세요
일본수속을 할때 누구보다 빠르게 수속을 원한다면?▼
인천공항에서 여권과 탑승권을 보여주지 않고 빠르게 탑승게이트를 통과하려면?▼
항공권 예약이 저렴한 요일은 '일요일'
모두들 들어보셨겠지만 항공권은 같은일정과 노선이더라도 요일에 따라 예매금액이 다르게 측정됩니다.
코로나19 전에 항공권은 화요일이 가장 저렴하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으실 텐데 저 또한 그렇게 예매를 많이 해서 저렴하게 구매해서 여행을 많이 다녔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19 이전과는 달리 화요일 예약이 더 이상 저렴하지 않다고 합니다.
지금은 일요일에 예약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고 하며 착각하시면 안되는게 일요일에 출발하는 노선이 제일 저렴한 것이 아니라 내가 예매를 하는 날짜, 즉 일요일에 예매버튼을 눌러 결제하는 게 가장 저렴하다는 이야기입니다.
현재는 예매하는 날이 일요일이어야지 제일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코노미 기준으로 일요일에 예매하는 항공권은 최대 31.5%까지 저렴하다고 하다고 하니 조금더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하시려면 일요일 항공권을 노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탑승일이 저렴한 요일은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항공권은 탑승일, 즉 출발하는 날짜 또한 항공권금액의 큰 영향을 미칩니다. 요일에 따라, 국내선과 국제선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니 저렴한 요일을 예약하셔서 탑승하시는것이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탑승일기준으로 항공권이 저렴한 요일
국내선 : 화요일, 수요일
국제선 : 목요일
항공권 가격 비교는 '구글플라이트'
보통 여행계획을 잡고 나서 제일 먼저 항공권을 예매하기 위해 다양한 사이트들을 검색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항공권가격이 매일 달라지는걸 알고 있기 때문에 매일 같이 매시간 들어가서 항공권가격을 재검색하고 확인합니다. 여러 가지 항공권 가격을 비교해 주는 앱과 사이트들이 생각보다 많고 생각보다 이러한 반복적인 노동으로 항공권을 예매도 하기 전에 짜증이 나고 지치는 일이 생기기 마련이죠.
그래서 저는 매번 확인하지 않고 구글플라이트를 이용해 원하는 날짜의 항공권 가격이 떨어질때 알람을 설정하고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 알람이 오면 구매를 하는 편입니다. 시간과 에너지를 많이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구글 플라이트를 이용하시면 여행시기별 '항공권 평균가'와 '가격추적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어렵지 않으니 잘 보고 따라오세요
1. 구글플라이트를 검색한 후 들어가서 도착지, 인원, 날짜, 필터까지 선택하고 엔터 치시면 항공권 금액이 나옵니다.
2. 가격추적 옆에 옆으로 미는 버튼을 클릭하면 가격변동시 구글메일함에 알림이 들어옵니다.(구글메일 로그인돼있어야 합니다.)
3. 오른쪽 가격 그래프를 누르면 날짜별 평균 항공권 금액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위의 방법은 모든 항공사들에게서 알림이 오는 것입니다. 만약 특정 항공사를 정해서 알림을 받고 싶다면 아래의 그림처럼
항공사 항목에서 선택하시면 그 항공사에 대한 가격변동만 메일로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구글플라이트로 이동됩니다.▼
항공권 알람을 받고 결제를 하였다면 더 이상 알람이 필요가 없으실텐데요. 이럴땐 다시 가격추적옆의 버튼을 클릭하셔서 선택해제를 하시면 더이상 메일로 알람이 오지 않습니다.
중개플랫폼 가격과 꼭 비교하기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게 되면 비싸다는 인식이 분명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중계플랫폼 ( 스카이스캐너, 지마켓, 하나투어, 모두투어, 등) 이 가격이 무조건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같은 일정으로 꼭 검색해서 비교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예전에 잘 몰랐을 때는 무조건 중개플랫폼이 싸고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점점 이용하다 보니, 항공사 마일리지와 1년에 2-3번씩 하는 얼리버드 프로션을 무시 못하겠더랍니다.
항공사에서 직접 예약하는 경우에는, 마일리지/포인트 제도를 이용할 수 있고 부득이하게 일정변경을 해야 하는 경우 취소수수료도 중개플랫폼보다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취소나 변경 시 중개플랫폼 취소수수료가 훨씬 비쌉니다.)
얼리버드 프로모션 항공과 1년에 2번 특가 항공권
항공사들마다 다르긴 하지만 얼리버드 프로모션 항공권을 진행합니다. 장거리 노선은 3~4달 전, 단거리는 2~3달 전 프로모션을 오픈하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 친구추가를 해놓는다면 프로모션안내를 보내줍니다
특가항공권은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1년에 2번 진행합니다. 지금이 상반기 특가 시즌이기도 합니다.
보통 상반기에는 1월~2월 증순까지 , 하반기에는 7월~8월 중순까지 이 사이에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항공사가 특가시작 전 3일~6일에 알려주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티웨이 특가 : 현재 진행 중 (메가 얼리버드 1/15~1/21)
진에어 특가: 2월 초 예상 (현재 국내선 딜라이트 팝업스토어 오픈 1/10~ 2/8)
아마도 국내선 딜라이트 팝업스토어가 끝나는 2/8일 시점에 맞추어 설날이 지나고 2/13~ 2/16일 사이에 시작할 듯싶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에어부산 특가 : 작년기준 2/2~2/8일 진행했기에 올해도 비슷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저는 작년에도 이렇게 두 번의 기회에 특가를 잘 잡아서 2인 49만 원 항공권으로 올해 3월도 나트랑으로 여행준비 중이랍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특가가 제일 저렴한 방법 같으니 잘 보시고 있다가 예약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여행 중에 젤 비중이 큰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렴하게 항공권도 구매하시고 행복한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핫한 일본 여행할 때 함께 보면 좋은 글 ▼